본문 바로가기

성장 과정/사업개발캠프 4기

IT 스타트업 사업개발캠프 13일차 데일리과제

웹사이트 영역 검색 최적화(SEO) 전략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 웹마스터 도구  -> 사이트 등록

최소 1~2개 빼고, 초록색 체크 표시가 떠야 함.

 

 네이버에서는 최적화 가이드를 제공해주고 있음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 웹마스터 가이드를 다 읽어보면 됨 

 

사이트 SEO도 키워드 선정이 중요함.

메인 키워드를 선정해야 되는데, 우선 검색량을 확인해봐야 함 

메인 키워드: 판매하는 상품 또는 나의 사이트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핵심 키워드 

 

처음에는 세부 키워드로  SEO를 잡는게 상위노출에 유리함

 

필수적인 요소

Robots TXT: 사이트 접근 권한 

Sitemap: Robot 가이드

 

사이트 활성화로 백링크를 늘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

 

https://blog.naver.com/ourbliss90/221870861853

https://blog.naver.com/ourbliss90/221876661964

 

 


블로그 영역 키워드 기반 상위 노출 전략

빠르게 새로운 글이 갱신되는 대형 키워드보다, 오랫동안 머물 수 있는 키워드를 찾는 게 전략적으로 이득.

 

블로그 노출 방법

1. 직접 포스팅

2. 기자단이나 체험단에게 외주

 

블로그 마케팅은 상위 노출이 가장 쉬움

키워드 선정이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

 


지도, 카페, 동영상, 지식인, 뉴스 영역 상위 노출 전략

1. 네이버 플레이스

- 지도 등록 시, 모든 정보 꼼꼼히 기입하기

- 지도 후기가 많이 남도록 하기

- 지도에 대한 트래픽이 많아지도록 하기

 

2. 네이버 동영상

- 검색량 10 ~ 1,000개 정도의 소형 키워드를 제목에 넣기

 

3. 네이버 지식인

- 상위노출된 질문에 댓글 달기

 


오늘은 SEO 관련 내용을 배웠는데, 이전에 워드프레스와 애드센스를 한 적이 있어서 쉽게 이해+복습하게 되는 시간이었다. 

네이버 상위노출은 현재 진행 중인 블로그 체험단에 꼭 필요한 내용이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제대로 배우게 되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