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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과정/사업개발캠프 4기

IT 스타트업 사업개발캠프 15일차 데일리과제

황금 보고서 사용법

페이스북 내에서의 돌다리 만들기

노출, 도달수, 링크 클릭, 잠재 고객, 결제 시작, 웹사이트 구매 

 

광고 보고서 만들기 -> 좀 더 자세히 분석 가능

 


18배 트래픽, 바이럴 마케팅을 성공시킨 노하우

18배 트래픽, 바이럴 마케팅 노하우

라해스 - 미래자산 예측 검사

 

- 공유하기 버튼 활성화 + "내 친구는 나보다 부자가 될까?"(후킹 문구

- 온라인 클래스 1만원 할인 쿠폰 받기 -> 이메일 정보 입력 +결제 유도

- [은퇴 나이를 10년 앞당기고 싶다면] 배너 클릭 시, 강의 페이지로 이동

 

아만다

1.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2. 바이럴이 나올 수 있는 재미 요소, 공유 요소를 추가

3. 바로 공유할 수 있는 최적화 진행

4. 서비스 잠재고객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경로 설계


라해스의 시작을 만든 인플루언서 마케팅

라해스의 시작, 인플루언서 마케팅

1.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초기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는 핵심 전략

2. 임블리, 하늘하늘 같은 인플루언서 기반 사업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음
3. 팔로워들이 실제 충성고객으로 이어짐
4. 초기 창업자라면 관련 인플루언서를 초기 멤버로 영입하는 게 전략적 선택

 


고객 정보로 수동 리타게팅 마케팅(문자, 이메일)

리타게팅 마케팅 할때 주의할 점

보류 고객들을 위한 혜택을 제공
오늘까지만 할인, 쿠폰, 프로모션 등등

가장 구매 전환이 많이 나오는 시간대에 발송하기

보통 월급날이 25일~10일 -> 25일, 10일 광고효율이 기존 평일 매출보다 2~3배 높음

 

- 비즈메일러

- 문자박사

 

규제사항 잘 지켜서 문자 보내기

 

리타게팅 마케팅은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방법


11번의 창업 동안 얻은 다양한 마케팅 인사이트

각 채널의 최적화 방법이 다르지 않다. 거의 다 비슷하다.

선배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마케팅 실험이 중요함.

부족한 부분들 보완 - 실험 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