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기초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기초 과정 링크 : https://www.facebookblueprint.com/student/catalog
위 링크는 무료 콘텐츠이며, 이 콘텐츠 외에도 구글에 "페이스북 광고 집행 방법"이라고 검색 시,
많은 콘텐츠들이 제공되고 있다.
트래픽 광고 => 브랜드를 홍보할 때
초기 창업가들은 전환 광고 위주로 집행하면 됨
페이스북 픽셀 마스터하기, 타겟 설계하기
광고 세트 타겟팅
- 맞춤 타깃: 웹사이트 방문자 기반으로 설정.
- 유사 타깃: 맞춤 타깃과 유사한 사용자들로 타겟팅 확장.
- 세부 타깃팅: 나이, 성별, 위치뿐 아니라 관심사 기반으로도 타겟 설정 가능.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직접 전수해 준 10가지 광고 전략 1~3
- 캠페인 설정
- 경매 방식: 기본 설정으로 입찰하는 방식.
- 관심 유도: 트래픽 유입이 많지만 클릭당 비용(CPC)이 비효율적일 수 있음. 초기 창업자는 전환 광고가 더 적합.
- 광고 세트: 전환 이벤트(장바구니 담기, 구매 등) 설정 및 예산(초기 창업자에게는 일일 예산 권장). 타겟팅 세부 설정(나이, 성별, 위치 등).
- 페이스북 픽셀
- 픽셀: 웹사이트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하는 코드.
- 설정 과정: 이벤트 관리자에서 웹사이트에 픽셀 코드 추가 후, 테스트 가능.
- 광고 세트 타겟팅
- 맞춤 타깃: 웹사이트 방문자 기반으로 설정.
- 유사 타깃: 맞춤 타깃과 유사한 사용자들로 타겟팅 확장.
- 세부 타깃팅: 나이, 성별, 위치뿐 아니라 관심사 기반으로도 타겟 설정 가능.
3. 전환 목표가 구매가 아닐때 생기는 문제들
- 결제 시작으로 목표를 잡았는데 ROAS가 엄청 떨어졌던 사례
- 전환 목표가 구매가 아닌 경우에는 머신러닝이 나쁘게 최적화될 수 있다
4. 예산은 타겟수를 고려하여 세팅하라
- 광고가 잘 집행되어 예산을 늘렸다가 빈도만 높아지고 ROAS가 엄청 떨어진 사례
- 페이스북이 알아서 예산을 세이브하거나 아껴주지 않는다
- 빈도가 2를 넘으면 ROAS가 엄청 떨어지기 시작한다
- 타겟이 넓을 경우 노출되는 실제 모수는 이미 예산으로 결정된다
5. 일반적인 광고의 수명은 3-4주 정도이다
-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예산을 20% 이내로 증액해서 타겟 모수를 넓힐 수 있다
- 광고 리셋 작업으로 새로운 모수에게 광고가 집행되도록 한다(다시 최적화)
7. 여러개의 광고세트를 동시에 만들고 1일 지켜보기
- 성과가 좋은 광고세트만 살리고 성과가 나쁜 광고 세트는 끈다
8. 광고 세팅을 변경하면 머신러닝을 다시 한다
- 성과가 좋은 광고는 최대한 건드리지 마라
9. 제한된 머신러닝도 성과가 좋다면 그대로 집행
- 제한된 머신러닝도 성과가 좋으면 중지할 필요가 없다
10. 일일 예산은 목표 전환이 하루 10건 정도 발생하도록
- 머신러닝이 가능하면 최적화될 수 있도록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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